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투자자 "펀드슈퍼마켓, 펀드 비교 위해 이용 의향 있어"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펀드투자자들은 펀드슈퍼마켓에 대해 다양한 펀드를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 가장 큰 기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온라인펀드코리아가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한 결과 펀드슈퍼마켓에 대한 기대 요소로서 응답자의 41.5%가 ‘다양한 펀드 비교’를 꼽았다. 다음으로는 ‘낮은 수수료’(26.3%)와 ‘투자노하우 공유 커뮤니티’(15%)가 뒤를 이었다.

이는 투자자들이 펀드슈퍼마켓에서 모든 펀드를 비교,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 펀드슈퍼마켓에 대한 이용 의향을 묻는 질문에 ‘이용 의향 있다’는 답변이 88.6%로 높게 나왔다.


반면 이용의향이 없는 사람들은 ‘온라인 거래방식이 생소해서’(54.4%)와 ‘보안의 위험성이 있을 거 같아서’(26.8%), ‘직접 펀드 선택을 할 자신이 없어서’(24.8%) 등을 꼽았다.

펀드 슈퍼마켓에 제공되기 원하는 부가서비스로는 ‘수익률 높은 상품 정보 안내’(42.7%), ‘펀드 외 자산관리 관련 정보’(26.2%), ‘정기적인 수익률 현황 안
내’(18.0%), ‘투자자산 정보보호’(4.7%) 등 이었다.


이밖에도 펀드 투자 경험자 중 1개의 펀드를 보유한 경우(32.9%)가 가장 많았으며 펀드투자 목적은 노후자금마련(44.4%), 여유자금투자(28.1%) 순으로 나타났다.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 슈퍼마켓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리서치를 통해 온라인 금융투자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드온라인코리아는 금융당국으로부터 본인가를 받은 이후 4월 내에 펀드슈퍼마켓을 열어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