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e뉴스팀]그룹 동방신기의 일본 앨범 '트리'가 한국에서도 발매됐다.
동방신기는 지난 2일 '트리'의 CD 및 CD+DVD A, B 등 총 3가지 버전의 앨범을 출시했다. 이 앨범은 지난 달 5일 일본에서 발매, '오리콘 위클리 앨뱀 차트' 1위를 수성하며 22만 5천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앨범은 BS닛테레 드라마 '큐우케이노코우야/구형의 황야' 주제가로 삽입된 '아이 러브 유', 니혼 TV계 드라마 '뮤직 드래곤' 의 1월 오프닝 테마곡으로 쓰인 한국 히트곡 '썸씽'의 일본어 버전 등 총 14곡으로 구성돼있다.
더불어 앨범은 버전마다 조금씩 다른 점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CD버전에는 '베리 메리 엑스 마스'와 '아이 러브 유'의 완곡 버전이 추가 수록돼 있다.
또한 CD+DVD A버전에는 '오션', '스크림', '베리 메리 엑스 마스','화이트' 등 총 9편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에이-네이션 2013 스타디움 페스'에서 선보인 ‘캐치 미 - 이프 유 워너 -', '스크림' 등의 무대 영상도 만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더불어 CD+DVD B버전에는 재킷 촬영 스케치 영상과 ‘인 아워 타임’, '화이트’, '트리 오브 라이프' 등 3곡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은 물론, '원 앤 온리', 인 아워 터임'의 공연 실황도 수록, 동방신기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나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22일 요코하마 아레나 공연을 시작으로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14 ~트리~'를 펼칠 예정이다.
e뉴스팀 e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