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은 2일 "무선충전 사업이 (개화되려면)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미래 먹을거리로 전자가격표시기(ESL), 무선충전 모듈 등을 대안으로 보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술개발은 모두 마쳤지만 아직까지 시장이 개화되지는 않아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설명이다.
최 사장은 수익성 개선 전략으로는 원가 절감과 신제품 출시, 신사업 확장을 꼽았다.
그는 "엔저 현상도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신제품과 신사업을 많이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2분기를 봐야 한다"고만 답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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