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스페셜 에디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한·이탈리아 수교 130주년 기념…2400만~2700만원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스페셜 에디션 출시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피아트는 한국과 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의 감성적인 스타일을 더욱 강조한 친퀘첸토 이탈리아(500 Italia)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 판매 가격은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팝은 2400만원,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라운지 2700만원이다. 피아트 친퀘첸토는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구찌, 패션 브랜드 디젤, 미국의 남성 매거진 GQ 등과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한·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스페셜 에디션 친퀘첸토 이탈리아는 친퀘첸토 라운지와 친퀘첸토 팝 모델에 이탈리아의 국기인 삼색기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친퀘첸토 이탈리아 스페셜 에디션은 이탈리아의 국기인 삼색기를 형상화한 데칼을 창문과 문손잡이 사이 차체 사이드에 수평으로 길게 배치, 날렵한 친퀘첸토의 사이드 라인이 더욱 강조됐다.


실내 바닥 매트에도 삼색기 문양과 500 로고가 나란히 배치됐고, 휠 역시 검정색 무광으로 처리됐다.


친퀘첸토 이탈리아에는 피아트의 첨단기술이 집약된 1.4ℓ 16V 멀티에어 엔진과 전자제어식 6단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102마력의 최고 출력과 4000rpm에서 최대 토크 12.8㎏·m를 발휘한다. 12.4㎞/ℓ의 연비와 140g/㎞의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친환경성도 갖췄다.


음성 제어 시스템인 블루앤미, 알파인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과 핸즈프리 마이크 내장형 오토 디밍 룸미러, 후방 주차 센서인 리어 파크 어시스트 등 36가지 이상의 편의 사양도 갖췄다.


파블로 로쏘 피아트 브랜드 사장은 "피아트 친퀘첸토는 시대를 넘나드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 운전의 즐거움과 뛰어난 안전성 등 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스타일 세터"라며 "한·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맞아 친퀘첸토 이탈리아 에디션과 함께 이탈리아의 감성과 스타일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향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