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정 KAL·김광훈 하나투어 합격, 해외 체인호텔 다수 근무”
“ ‘E.G.체.인.지’로 창의적인 글로벌 환대산업 리더 배출에 박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 조세정 씨(09학번)가 2014년도 상반기 대한항공 국제선 객실승무원 공채에, 올해 2월 졸업생인 김광훈 씨가 국내 대표 여행사인 하나투어 공채에 최종합격했다.
이에 앞서 호텔경영학과는 해외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올해 2월 졸업생 6명이 싱가포르에 있는 세계적인 체인호텔(웨스틴호텔, 힐튼호텔, 플러턴호텔) 등에서 근무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졸업생들이 호텔, 항공, 외식, 여행 등 환대산업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은 매학기 운영되고 있는 ‘Power Elite Group 양성 프로그램’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호텔경영학과는 지난 3월 3일 2014년 비전선포식을 통해 ‘E.G.체.인.지’(Ethics<윤리>, Globalization<국제화>, 體<체력>, 仁<창의인성>, 知<창의지성>)를 제시하고, 호텔, 외식, 카지노, 여행사, 항공산업 등에서 창의적인 글로벌 환대산업 리더를 배출하기 위한 각오를 다졌다.
이를 위해 호텔경영학과는 이론적 기초에 실무적 감각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교과과정과 외국어 및 관련 산업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