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새콤달콤한 오이피클 만드는 법, "이렇게 쉬울 줄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새콤달콤한 오이피클 만드는 법, "이렇게 쉬울 줄은…" ▲오이피클 만드는 법이 생각외로 쉽다.(출처:온라인커뮤니티)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초여름 날씨가 기승을 부리면서 시원한 오이피클 만드는 법에 네티즌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오이피클 만드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오이피클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오이, 물, 소금, 설탕, 식초만 있으면 가능하다.


위 기본 재료에 풍미를 더하려면 월계수 잎, 피클링스파이스 등을 추가하면 된다. 특히 오이는 피클용 조선오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먼저 오이를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잘 씻어준다. 거칠한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이후 물과 천일염을 팔팔 끓여서 오이에 부어 10분간 재워둔다.


마지막 단계는 피클주스 만들기다. 피클주스는 물, 식초, 황설탕, 소금 등을 넣고 끓여 만든다. 끓을 동안에는 재워둔 오이를 꺼내 찬물에 행궈 적당한 크기로 썰어낸다.


오이를 병에 담고 막 끓인 피클주스를 부으면 완성된다. 깊은 맛을 위해서는 숙성시간이 필요하다.


오이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에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알려져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오이피클 만드는 법, 되게 간단하네” “오이피클 만드는 법, 숙성발효식품이라고 어려운건 아니네” “오이피클 만드는 법, 봄에 제철이지” “오이피클 만드는 법, 봄이라 새콤달콤한 음식이 땡기네 먹고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