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28일 차기 행장으로 아제이 칸왈 현 대만스탠다드차타드은행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아제이 칸왈 신임 행장은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의 차기 회장으로도 함께 선임되며 공식 취임일자는 4월 1일이다.
아제이 칸왈 신임 행장은 인도에서 기계공학 학사학위와 마케팅관리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92년 인도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입행한 뒤 지난 20여 년 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소매금융 대표를 포함한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또한 싱가포르에서 프라이빗뱅킹(Private Banking)의 출범 등을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적으로 변화, 발전시킨 것으로 평가 받았다. 동남아시아 소매금융 지역본부 대표를 맡아 싱가포르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의 소매금융 전략 개발 등을 총괄했으며 2012년 1월 대만스탠다드차타드 CEO로 임명됐다.
대만 주재 영국상공회의소 회장과 대만-인도 비즈니스 어소시에이션 이사 겸 고문으로 활동했으며 사회공헌활동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최근 시각장애인 고용을 지원하는 자문위원회도 설립한 바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