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안군, ‘작지만 경쟁력 강한’ 농업 육성에 ‘박차’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상래]

무안군, ‘작지만 경쟁력 강한’ 농업 육성에 ‘박차’ <무안군은 지난 18~19일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NH농협 변산수련원에서 농업인 35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실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AD


무안군이 규모는 작지만 경쟁력이 강한 농업을 위해 ‘강소농’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18~19일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NH농협 변산수련원에서 농업인 35명을 대상으로 올 강소농 경영실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교육은 농가 스스로 주체적이고 자립적인 역량 강화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좋은세상바라기 강소농 전문컨설팅 강사들을 초청, 진행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 개인의 농업경영현황을 살펴보고 문제점을 찾아낸 후 경영 비전 및 목표를 새롭게 설정해 경영계획서와 실행보고서를 작성하는 실습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심화교육에 참가한 김모(54)씨는 “그동안 생각나는 대로 메모지에 썼다가 나중에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져 낭패를 봤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경영목표를 명확히 세울 수 있고, 또 구체적인 경영 및 실천계획서 작성법을 배움으로써 농장의 CEO라는 책임감과 농업경영 기법의 희망을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강소농 심화교육 후 후속교육과 자율학습 모임 활성화 등을 추진해 농업경영의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만족, 가치증진, 역량개발을 증진시켜 강소농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우수경영체에 대해서는 기술수준과 경영 상태를 정밀진단·처방 후 지속적으로 관리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노상래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