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연아 "대한체육회·빙상연맹 결정 존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ISU 징계위원회 제소에 대한 입장 밝혀

김연아 "대한체육회·빙상연맹 결정 존중"
AD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김연아(24)가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의 공식 대응에 존중한다는 뜻을 밝혔다.

21일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를 통해 “소치 동계올림픽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한 선수로서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에 제소한 결정을 존중하며, 그 뜻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김연아 측의 동의에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이날 ISU에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심판 구성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 또 불공정 시비가 다시 일지 않도록 강도 높은 개혁을 요구했다.


그동안 항의할 방법을 모색해온 대한체육회는 심판진 구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기로 방향을 잡았다. 김연아는 지난달 21일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은메달을 땄다. 프리스케이팅에서 실수 없는 연기를 펼쳤지만 144.19점을 받아 149.95점을 얻은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에 밀렸다. 당시 심판진에는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 판정을 조작하려다 적발돼 1년간 자격 정지를 받은 유리 발코프(우크라이나),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협회장의 부인인 알라 셰코프세바(러시아) 등이 포함돼 국제적으로 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해 올댓스포츠는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어떤 방법이 우리 국민을 위한 최선인가를 고민한 끝에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듯이 국민의 여론을 충분히 수렴한 결과로 해석할 수 있기에 이 같은 결정은 김연아 혼자만이 판단할 수 있는 일이 아닌 것으로 여겨진다”고 했다. 또 “국제 빙상계와 스포츠계에서 한국선수들에게 억울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듯이 이번 제소가 그동안 수차례 반복돼온 한국선수들의 판정논란과 불이익이 더 이상 되풀이 되지 않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