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홈플러스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20일 상호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두 회사가 보유한 온ㆍ오프라인 핵심 역량을 활용해 아기 엄마들을 위한 다양한 멀티채널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두 회사는 우선 국내 최초 위치 기반 육아 SNS인 다음 '해피맘' 서비스 이용자들이 같은 동네 엄마들과 육아ㆍ생활정보 등을 교류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해주고, 각 커뮤니티가 필요로 하는 강좌를 각 지역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옛 문화센터)에 '해피맘 클래스'로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두 회사의 온ㆍ오프라인 서비스를 통해 홈플러스 특별할인, 쇼핑 및 교육 정보 제공, 엄마들 모임 장소 지원 등 각 지역사회 아기 엄마들의 니즈를 실질적으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육아 부담, 저출산 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이번 제휴를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형마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전문기업이 손잡고 온ㆍ오프라인 멀티채널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음은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 로열티 증대를, 홈플러스는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멀티채널 유통환경에서 국민으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홈플러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와 다음은 이날 서울 역삼동 홈플러스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도성환 사장과 최세훈 다음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가졌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