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잘가르치는 대학 26곳 선정… 어느 대학이 포함될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잘가르치는 대학 26곳 선정… 어느 대학이 포함될까? ▲교육부는 잘 가르치는 대학 26곳을 선정했다.(출처:온라인커뮤니티)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교육부가 올해 '잘가르치는 대학' 26곳을 선정해 총 573억원을 지원한다.


교육부는 19일 이같은 내용의 '2014년도 학부교육 선도대학(ACE) 육성사업 시행계획'을 확정 및 시행하기로 발표했다.

ACE 사업은 학부교육 선도모델을 발굴하고 확산하는 사업으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총 25개 대학이 ACE 대학으로 선정돼 지원받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까지 선정한 '계속 지원 대학' 14개교에 수도권 4∼5개교 등 모두 12개교를 추가 선정하는데, 지원액은 학교 평균 23억 원 수준이다.

신청 자격은 전국 4년제 국·공·사립대학이다.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 및 고등교육기관 인증평가 결과 '유예 대학'은 해당 기간 동안 사업비 동액을 해당 학교에서 부담한다는 조건으로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고등교육기관 평가인증 '미신청 대학', '불인증 대학', '경영부실대학' 등은 신청할 수 없다. '국가장학금 Ⅱ유형' 미참여 대학도 사업을 신청할 수 없다.


교육부는 1단계 서면평가, 2단계 현장평가, 3단계 최종심의를 통해 지원 대학을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대학의 여건 및 실적에 대한 평가 60%, 계획에 대한 평가 40%로 구분해 따져본다.


교육부는 이달 안으로 사업설명회를 마치고 오는 5월 2일까지 대학별 신청서를 받아 6월 중 지원 대학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잘 가르치는 대학, 서연고부터 시작해서 떨어지겠군”, “잘 가르치는 대학, 학생들에게는 얼마나 혜택이 오나”, “잘 가르치는 대학, 지방대는 안주겠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