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檢, 인천시 고위공무원 ‘뇌물수수’ 혐의로 체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 고위 공무원이 대형 건설업체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인천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정순신)는 가천길재단의 송도 바이오리서치단지(BRC) 조성 사업과 관련해 전 대우건설 건축사업본부장 이모(54·구속기소)씨로부터 1억원을 받은 혐의로 조모(57) 인천시의회 사무청장을 19일 체포했다.

앞서 검찰은 이씨가 건넨 금품을 조 사무처장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인천의 모 건설업체 대표 주모(57)씨를 지난 17일 구속했다.


주씨는 “평소 친분이 있는 공무원들에게 로비해 사업 수주를 도와주겠다”며 이씨로부터 금품을 받아 조 사무처장에게 건넨 것으로 전해졌다. 주씨는 조 사무처장과 고등학교 동창이다.

하지만 조 사무처장은 이같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조 사무처장의 혐의는 가천대길병원의 공사비리를 파악한 검찰이 병원 모 재단인 가천길재단의 송도 BRC 조성 사업 의혹으로 수사를 확대하면서 포착됐다.


검찰은 이 사업의 하청 건설업체 대표 최모(50)씨와 전 대우건설 건축사업본부장 이모(54)씨를 지난해 12월과 지난 1월 각각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와 배임수재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또 길병원 비리와 관련해 전 재무팀장 등 길병원 관계자 3명과 건설업체 관계자 3명 등 모두 6명을 구속했다.


한편 BRC는 2013년 완공을 목표로 송도국제도시 5·7공구 내 20만6천㎡ 부지에 총 건축면적 46만6천㎡ 규모의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클러스터를 짓는 사업이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