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 현물시장 새이름, 'KRX금시장'…상표출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금 현물시장 새이름, 'KRX금시장'…상표출원
AD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한국거래소가 오는 24일 개장을 앞두고 있는 금 현물시장의 명칭을 'KRX금시장'으로 정하고 상표를 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번에 결정된 금 현물시장 거래소 명칭인 'KRX금시장'은 유사업체와의 차별을 위해 한국거래소의 영문명칭인 'KRX'를 사용하고 '현물시장' 대신 일반국민들에게 친숙한 '금시장(Gold Market)'을 사용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실물 유통업체의 유사상호 사용 방지를 위해 사무처리업, 금융정보제공업 이외 '귀금속가공업'을 상표출원 대상업종에 포함시켰다.


이호철 거래소 파생상품시장 본부장은 "일부 금 유통사업자들이 '00금거래소'나 '000귀금속거래소' 등 유사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나 이들은 한국거래소와 전혀 무관한 민간기업"이라며 "KRX금시장회원으로 가입한 실물사업자들은 간판 및 광고에 KRX금시장 상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은 등 귀금속의 제조 및 유통 등 관련영업 종사 중인 실물사업자들은 매출액 등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KRX금시장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 51개 실물사업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