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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파구리에 이어 '오빠게티'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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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오징어짬뽕, 짜파게티' 매출 42% 급증

짜파구리에 이어 '오빠게티' 열풍 대형마트에서 한 소비자가 오빠게티를 시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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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심은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의 조합인 '오빠게티'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대형마트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오빠게티는 지난 8일 MBC 간판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자메이카 특집편)'에 소개된 신메뉴로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를 일으키며 제2의 짜파구리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농심에 따르면, A 대형마트(전 점포, 3/10~14)에서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의 매출이 일주일 새 42%나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방송 직후 오징어짬뽕의 주간 매출은 약 6,320만원으로 전주대비 157%나 성장했고, 짜파게티도 약 1억5,46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2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다.


농심 관계자는 "독특한 맛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없는 라면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올해도 여전히 강세일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오빠게티의 경우 제2의 짜파구리라고도 불릴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올해 국물없는 라면시장의 대표주자로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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