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X'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년 연속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KTX'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년 연속 1위 최연혜 코레일 사장
AD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코레일의 대표 브랜드 ‘KTX’가 3년 연속 철도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TX의 3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 선정은 ▲경부고속철도 2단계 개통 ▲전라선·경전선 등 수혜지역 확대 ▲세계 최고수준의 안전성 및 정시운행율 확보 ▲고객서비스 수준 개선 등으로 국민들의 신뢰도와 브랜드 호감도가 높아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KTX는 지난해에도 ‘201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전년 대비 10단계 오른 16위에 선정되며 국내 장거리 교통수단 중 최강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힌바 있다.


KTX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2004년 개통 이래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로 뽑혔으며, 순위도 2004년 84위에서 2007년 52위, 2010년 34위, 2013년 16위로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다.

2004년 세계 다섯 번째로 개통한 고속철도 KTX는 시속 300km로 전국을 반나절 생활권으로 만들면서 대한민국의 사회·경제·문화를 비롯한 국민 생활의 패러다임을 바꾸었다.


KTX 정차역을 중심으로 혁신도시 건설을 촉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토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홈티켓팅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2012년 안전성과 정시운행률 부문에서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하며 국제철도연맹(UIC)으로부터 안전 분야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KTX 안전성과 정확성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하고 있다.


그 결과 여객 수송실적도 괄목할 만큼 성장해 2004년 개통 첫해 7만명에 불과했던 1일 이용객이 최근에는 15만으로 2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KTX 인천공항 직결운행과 호남고속철도, 동서고속철도 건설이 완료되면 대한민국의 속도혁명은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며, “코레일은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국민행복 코레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