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銀, 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 지원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하나銀, 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 지원 MOU 체결 ▲하나은행은 17일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기업의 상품, 서비스 구매 및 홍보, 사회공헌 활동 , 재능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종준 하나은행 은행장(사진좌측)과 김재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기업의 상품, 서비스 구매 및 홍보, 사회공헌 활동 , 재능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전날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함께하는세상, 노란들판, 대지를위한바느질 등 3개 회사가 참석했다. 이들은 하나은행이 올해 1차 구매기업으로 선정한 사회적기업으로 은행이 필요한 소모품, 인쇄 판촉물을 조달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내년에는 고객 사은품을 구매하고 내후년에는 청소, 방역 등 단계적으로 사회적기업 지원에 나선다.


또한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프로보노(재능나눔)'과 '1사1사회적기업 캠페인'에 참여해 재무컨설팅, 경영, 재무진단 등 사회적기업 지원 모델 개발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김종준 하나은행 은행장은 "하나은행 물품구매 사이트에서 사회적기업의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사회적기업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