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 "온라인마트 황금 대목은 목요일"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당일 발송으로 주말 전 목요일 주문량 가장 높아

옥션, "온라인마트 황금 대목은 목요일"
AD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온라인쇼핑몰에서 식품과 생필품 등 마트 제품의 이용자가 가장 많은 날은 목요일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옥션은 1월1일부터 지난 13일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목요일이 전체 거래량의 18.1%를 차지하며 마트쇼핑의 대목날로 파악됐다고 17일 밝혔다.


목요일 다음으로 매출이 높은 날은 수요일(17.6%)과 월요일(17.5%), 화요일(15.4%) 순이었다. 반면 토요일(8.3%)은 거래가 가장 저조한 '쇼핑의 블랙데이'로 꼽혔고, 일요일도 11.0%에 불과했다.

이는 토·일요일 매출이 전체의 40%를 상회하는 백화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제품의 대목이 수요일인 것과 비교되는 결과라고 옥션은 설명했다.


옥션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주말을 이용해 캠핑, 레저 등 여가생활에 많은 시간을 쓰게 되면서 온라인을 통해 미리 주말장보기를 하는 경향이 크다"며 "마트온의 경우 제품을 6시 이전 주문 시 하루 만에 받아 볼 수 있어 다른 온라인 품목보다 대목 요일이 하루 늦춰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마트온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생활필수품을 최대 1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밖에 마트온 첫구매 고객에게 10% 할인쿠폰을, 모바일 쇼핑 시 사용가능한 8% 할인 모바일 전용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31일까지 '옥션에서 일상을 바꾸세요. Change'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봄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