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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카운티 中 양회 의전차량 사용…상용車 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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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카운티 中 양회 의전차량 사용…상용車 시장 공략 본격화 사진은 중국 양회 시작 전 천안문 광장에 행사 운영 차량으로 투입될 골드 컬러 중국형 카운티 40대가 전시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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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가 중국 최고 정치 행사를 통해 상용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는 지난 5~13일 진행된 중국 최고 정치 행사 양회(兩會), 전국인민대표회의 및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에 중국 상용 합자법인인 쓰촨현대의 카운티 버스 40대가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 주요 참석 인사 의전 등에 이용됐다고 밝혔다.


매년 1회 중국 정부의 국정 방향 등이 결정되는 중국 양회는 중국 내부뿐 아니라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다. 현대차는 2012년 중국 승용 합자법인인 베이징현대 쏘나타가 양회의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 카운티 투입으로 승상용 공히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

카운티(중국명 캉언디)는 지난해 8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선보인 쓰촨현대의 첫 생산모델이다. 2011년부터 300억원을 투입해 대한민국 중형버스의 대명사인 카운티를 중국시장에 맞게 개발해 낸 중국형 프리미엄 중형버스다.


중국형 카운티는 전장 7080㎜, 전폭 2035㎜, 전고 2755㎜의 크기로 역동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알루미늄 소재의 사이드 몰딩과 리어 스포일러, 크롬 도어 핸들 등을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갖췄다.


특히 현대차는 중국형 카운티에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골드 외장 색깔을 선보였는데, 이번에 양회 운영 차량 40대도 모두 금색이 선택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카운티는 지난 10여년간 전 세계에서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고,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3년에 걸쳐 연구와 테스트를 반복해 왔다"며 "중국 양회 행사 차량 운영을 계기로 중국 고급 중형 버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국 상용차 시장은 연간 산업수요가 2014년 기준 420만대로 예상된다. 로컬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 주도의 도시화 확대 및 중서부 개발 정책 등으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현대차는 이러한 중국 상용차 시장 성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2년 8월 합자를 통해 쓰촨성 쯔양시에 상용차 공장 건설을 시작했으며,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완공을 앞두고 있다.


현대차는 총 16만대 규모의 쓰촨현대 상용차 공장의 가동과 함께 대형 트럭 트라고를 생산·투입하는 등 중국 상용차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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