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온라인쇼핑몰 AK몰이 애경그룹에서 설립한 방글라데시 희망학교 'AK방글스쿨' 개교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교구 기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AK몰은 고객이 출석체크, 구매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 등 AK몰 활동 및 구매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인 '애플'을 AK방글스쿨 학생들을 위해 기부할 경우 누적 기부된 애플수에 따라 체육용품, 학용품, 악기 등 다양한 교구를 1500여점까지 방글스쿨에 기증한다. 애플 기부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가방, 악기, 줄넘기, 공 등을 직접 기증할 수도 있다. 이달 31일까지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AK몰 사무실로 기증물품을 보내면 AK방글스쿨에 전달된다. 물품 기증 고객에게는 배송비를 AK몰 적립금으로 되돌려준다. 자세한 사항은 AK몰 홈페이지(akmal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AK방글스쿨은 그 동안 교육시설이 전무했던 방글라데시 몰로비바잘 지역의 빈곤아동 및 주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AK몰과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가 함께 설립한 교육시설이다. 2012년 4월부터 추진해 지난해 10월말에 완공, 연초부터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