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온라인쇼핑몰 AK몰은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기업유통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열린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고 SNS활용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상식이다. 각계 전문가 및 실무자, 네티즌들의 직접투표로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AK몰은 2009년부터 공식 블로그인 '앙크미 블로그(http://akmblog.com)'를 운영 중이다. AK몰의 이니셜을 따 이름 지어진 캐릭터 '앙크미'를 통해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전달하는 한편 다양한 쇼핑·이벤트 정보를 통해 고객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각종 사내 소식, 대학생 서포터스 활동 이야기 등을 친근하게 게재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AK몰 블로그의 누적방문자수는 약 230만명이다.
AK몰은 최근 이러한 SNS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타기업 블로그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AK몰이 운영하고 있는 벅스 블로그는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문화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AK몰 관계자는 "블로그 등 SNS를 통해 AK몰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월 500만명 이상"이라며 "광고 없이 연간 90억 이상의 홍보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