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물건너온馬]BMW 뉴 2시리즈 쿠페, 더 역동적이고 민첩해진 쿠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물건너온馬]BMW 뉴 2시리즈 쿠페, 더 역동적이고 민첩해진 쿠페 BMW 뉴 2시리즈 쿠페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BMW는 최근 뉴 2시리즈 쿠페 국내 론칭을 통해, 1~7 시리즈까지의 모든 라인업을 완성했다. 국내에 우선 출시된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5190만원이다.

뉴 2시리즈 쿠페는 이전 1시리즈 쿠페보다 역동적인 성능, 디자인, 커진 차체가 주요 특징이다. 동급 유일 후륜구동 방식의 스포티한 주행은 물론, 앞뒤 50 대 50의 이상적인 무게 배분, 뛰어난 친환경성, 넓어진 실내공간 등으로 프리미엄 소형 쿠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BMW 뉴 2시리즈 쿠페는 BMW의 첨단 지능형 경량 설계와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 기술이 적용됐다. 보다 민첩하고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차체의 비틀림 강성은 1시리즈 쿠페보다 13% 향상됐다. 민첩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높인 것이다.

배기량 2.0ℓ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38.8㎏ㆍ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7.1초에 도달한다. 민첩한 주행 성능과 함께 높은 효율성을 나타낸다.


복합연비는 16.7㎞/ℓ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6g/㎞다. 동급 유일하게 EU6 배기가스 배출기준을 충족하는 한편 저공해자동차 2종으로 분류돼 공영주차장 50%,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전 모델인 1시리즈 쿠페보다 전장이 72㎜, 전폭이 26m㎜ 길어져 소형차임에도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휠베이스는 30㎜, 뒷좌석 레그룸은 21m㎜ 길어졌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