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식단 전문가 양성 등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중랑구,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교육생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영세자영업자,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교육생을 31일까지 모집한다.


식단 전문가 양성 등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마련 문병권 중랑구청장
AD

또 다음달 7일부터 직업 교육을 실시한다.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중랑구와 고용노동부,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수행기관) 등 3개 기관이 함께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맞춤형 식단 전문가 양성과정' '노인 웰(well) 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온라인 소셜 미디어 마케터 양성과정' 등 3개 과정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실시하는 직업 훈련이다.

다음달 7일 개강하는 '맞춤형 식단 전문가 양성과정'은 한식조리사 자격시험 과정, 병원, 요양시설,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등 식단 조리 실습 과정에 대한 4개월간 실습을 통해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 급식 업체에 조리사로 취업하게 된다.


5월8일 개강하는 '노인 웰(well) 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웃음 코디, 웃음 레크리에이션 지도사, 실버놀이 지도자 자격증 취득과정 등을 배우게 되는데 2개월간 이론과 실습과정을 거쳐 노인 요양원, 데이케어센터등에 취업하게 된다.


5월12일 개강하는 '온라인 소셜 미디어 마케터 양성과정'은 마케팅 이론,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자상거래, 온라인 마케팅,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팅 과정등 3개월간 교육과정을 거쳐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에게 필요한 직무 교육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 창업, 온라인 홍보 마케팅 부서 등에 취업하게 된다.


중랑구 신인숙 일자리창출추진단장은 “이번 직업교육 훈련으로 관련분야 취업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적합한 교육 과정을 발굴해 구직을 희망하는 구민들의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3409-1946~9)로 문의하면 자세한 답변과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