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G 에쎄, 담배 부문 브랜드 가치 1위

시계아이콘00분 2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담배 부문에서 KT&G의 에쎄가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지난달 기준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에쎄는 BSTI 844.98점을 얻으며 담배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던힐(BSTI 778.89점), 말보로(703.07점), 더원(571.55점), 레종(527.7점) 순이다.

에쎄는 지난해 연간 종합 BSTI에서도 838.49점을 얻으며 2009년 이래 5년 연속 담배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탁은 "에쎄의 지난해 시장 점유율은 단일 브랜드로 25%를 상회했으며 총 매출도 세전 기준 2조 8000억원에 육박한다"면서 "향후 브랜드가치가 더욱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