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사랑 카드, 영유아 가정 "보육료 신청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이사랑 카드, 영유아 가정 "보육료 신청하세요" ▲ 아이사랑카드 신청.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경기 오산시가 만0~5세를 대상으로 영유아보육료와 가정 양육수당 신청을 받고 있다.


3월부터 영유아 보육료 신청에 따라 어린이집을 다니는 모든 영유아는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정부지원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나 보건복지부 복지로(www.bokjiro.go.kr)홈페이지에서 보육료 지원신청을 하고 '아이사랑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보육료 신청 대상은 만0세~만5세(출생일이 2008년 1월1일 이후) 영유아를 둔 보호자이며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경우 아이사랑카드로 결제하면 보육료가 지원된다.

보육료는 연령에 따라 지원 금액이 달라 만0세의 경우 39만4000원, 만1세는 34만7000원, 만2세는 28만6000원을 지원받게 되며 누리과정 대상인 만3~5세에 대한 지원액은 22만원이다.


한편 어린이집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만0~5세 아동을 둔 모든 가구에 지원되는 양육수당은 만0세 20만원, 만1세 15만원, 만2세~만5세는 10만원이 지원된다.


기존 보육료, 양육수당 수혜자는 별도 신청이 불필요하지만 신규 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을 해야 하며 기존에 수혜를 받더라도 서비스 간 변경사항이 있을 때는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한다.


아이사랑 카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아이사랑 카드, 좋은 제도이다" "아이사랑 카드, 계속 되기를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