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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연아 효과'로 매출 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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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홈쇼핑(lotteimall.com)이 김연아 선수의 경기일정에 맞춘 방송운영전략으로 대박을 터트렸다.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경기 일정에 맞춰 지난 20일 새벽 2시 생방송으로 판매한 '리복 남성 언더웨어'가 60분 동안 1000세트가 넘게 팔려나가며 목표대비 매출달성률 21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같은 요일 동 시간대 방송에서 올린 평균 매출달성률이 109%였음을 감안하면 100% 이상 차이 나는 수치다.

언더웨어 상품 매출이 예상을 웃돌자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프리스케이팅 경기 일정에 맞춰 젊은 여성고객을 사로잡을 속옷상품을 편성했다. 그 결과 21일 새벽 2시 '휠라 여성 언더웨어'를 방송해 매출달성률 180%를 기록하며 총주문금액 7000만원을 웃도는 등 늦은 새벽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다른 올림픽 주요경기와 비교했을 때도 연아효과가 3배 이상 높았던 것. 지난 11일 밤 11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결승경기를 펼칠 때 맞춰 진행한 롯데홈쇼핑 '동부화재 의료보장보험'은 평균 매출달성률 100%에서 33% 높은 133% 매출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동계올림픽 시즌을 맞아 지난 10~22일 사이 약 2주간 오전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일 21시간 생방송을 연장 운영하며 경기상황에 따라 상품을 유동적으로 편성하고 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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