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졸업ㆍ입학 시즌을 맞아 유통가에서 다양한 할인, 기획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쇼핑 가능한 환경이 갖춰지면서 복합쇼핑몰, 백화점, 오픈 마켓 등 온오프라인 유통가의 할인 3파전 양상이 예상된다.
IFC몰(ifcmallseoul.com)은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백팩 특별전 및 새내기 스타일 기획전을 연다. 빈폴은 백팩, 지갑 등 신학기 액세서리를 최대 50%, 쌤소나이트는 백팩을 30% 할인 판매하며, 라움에디션은 리뽀 백팩 20% 할인 판매에 제품 구매 시 노트북 파우치를 증정한다.
에잇세컨즈는 스웨터나 야상 등 최대 70%할인, 지오다노에서는 자켓, 셔츠, 팬츠 등 50% 할인을 통해 새내기 패션 스타일을 제안한다. 바나나 리퍼블릭은 베스트 상품 2벌 이상 구매 시 최대 20% 할인, 갭(GAP)에서는 데님팬츠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경방 타임스퀘어는 이달 28일까지 나인웨스트 제품을 50~70% 할인하고, 락포트는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다. 에이샵은 2월 한달간 모든 맥(Mac) 제품 구매 시 로지텍 무선마우스, 샌디스크 USB 등으로 구성된 멀티팩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졸업ㆍ입학 시즌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전 점 스포츠 매장에서 신학기 가방 및 슈즈 인기 상품 선보이는 '슈즈&백 페스티발(Shoe & Bag Festival)'을 통해 '헤드', '휠라' 등 패션 가방 이월 상품을 정상가 대비 30~50%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사회 초년생을 위한 화장품 기획전을 연다.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 어렵다면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진행하는 기획전을 이용해 볼 만 하다. G마켓은 다음달 2일까지 '신학기가구 슈퍼혜택전'을 진행한다. 인기 가구를 최대 59% 할인 판매하는 행사로 신학기 주요 가구 중 대표 특가상품을 선정해 매주 할인가에 선보인다.
AK몰은 '졸업ㆍ입학 선물대전'을 통해 오는 23일까지 남녀의류, 정장, 구두 등 패션상품부터 화장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옥션은 이달 28일까지 컨버터블PC, 태블릿PC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2 in 1 장학금 이벤트'와 '태블릿 장학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컨버터블PC 구매 고객 중 10명과 태블릿PC 구매 고객 중 3명을 선발해 각각 200만원을 옥션 e머니로 증정한다.
안혜주 AIG코리안 부동산개발 전무는 "쇼핑이 점점 탈경계화 되면서 각 유통 영역에서 고객 관심을 끌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며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유통가는 더욱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