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소니코리아는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셀프 촬영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5000'과 함께 '전국민 셀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알파 A5000(50명)과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500명)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전국민 셀카 이벤트' 참여 방법은 자신의 페이스북 또는 카카오스토리 프로필을 본인 얼굴과 함께 알파 A5000을 상징하는 숫자 5를 표현한 미션 셀카 사진으로 교체하고,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 또는 '소니 알파 카카오스토리' 페이지에 알파 A5000을 갖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고 공유하면 된다.
알파 A5000은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확보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소니가 여성 사용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한 알파 NEX-3N의 후속 모델이다.
A5000은 180도 회전 플립 셀카 LCD와 한 손 조작 가능 줌레버, 화사하고 잡티 없는 피부로 이미지를 자동 보정해주는 소프트 스킨 기능, 최상의 사진 구도를 카메라가 자동으로 제공하는 자동 프레이밍(Auto Object Framing) 기능 등 셀카 촬영과 인물 촬영에 특화된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여기에 보급기 최고 수준인 2010만 화소의 대형 이미지 센서(APS-C)와 신형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BIONZ X)를 210g의 최경량 바디에 탑재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 원터치 공유 기능 NFC(근거리무선통신)을 더했다.
이번 ‘전국민 셀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 및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과 소니 알파 카카오스토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