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렴 행보 올해도 계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도봉구, 대학생 청렴 서포터즈단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의 청렴 행진이 올해도 계속된다.


2013년 서울시 자치구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된 도봉구는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도봉구 반부패와 청렴 정책에 반영,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에게 다가가는 신뢰행정을 도모하기 위해 대학생 청렴 서포터즈단을 모집한다.

청렴 행보 올해도 계속 이동진 도봉구청장
AD

모집인원은 40명이며, 도봉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1기 서포터즈단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이다. 구는 서포터즈단을 기수별로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기한은 2월20일부터 3월 7일까지로,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 서포터즈 모집 란에 직접 신청을 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heat5979@dobong.go.kr), 팩스(☎02-2091-6250)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3월14일 도봉구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선정자 개별 연락방식으로도 통지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단은 소정의 청렴교육을 이수한 후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착수한다. 도봉구의 반부패·청렴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면서 부패방지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청렴 대학생 서포터즈 단원들에게는 위촉장과 함께 단원증을 발급한다.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수료증 수여, 우수 활동자 구청장 표창 수여, 청렴교육과 관련 기관·명소 투어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젊은 시각을 지닌 대학생들의 청렴정책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도봉구의 청렴도와 구민 신뢰도를 한층 더 드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 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