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만남, 나눔, 소통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 이룰 수 있는 우수 사업 2014년 2월 14일까지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4년 동 자치회관 특화사업으로 '마음이 행복한 우리마을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내 주민이 이웃과 만남, 나눔, 소통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우수한 사업을 2월14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사업 분야는 ▲지역 교육, 복지, 안전 프로그램 활성화 ▲마을축제, 마을체육대회 ▲장난감 대여 공유 서비스 프로그램 활성화 ▲도농 자매결연 활성화 분야다.
응모 자격은 도봉구 주민 또는 도봉구에 소재지를 둔 비영리 민간단체이면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구 홈페이지, 동 주민센터에 비치 돼 있는 신청서를 작성,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사업에 대해 지역특성, 주민 참여 동기 유발 가능성, 주민참여 사업으로 추진 가능성, 생활환경 개선 · 주민 편익증진 · 지역주민의 유대감 강화 등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서면 심사와 필요시 현지답사를 거쳐 기준에 적합한 사업을 1차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심의 선정 후, 2차로 구에서 전문가 심사 등 심의회를 거쳐 결정, 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도 지원한다.
자치행정과 2091-221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