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영화 '수상한 그녀'(감독 황동혁)가 500만 관객 돌파를 달성하는 등 흥행몰이에 성공하자 소셜커머스 CJ오클락(oclock.co.kr)이 파급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달 CJ오클락이 '수상한 그녀'와 함께 진행한 '수상한 오클락의 감격설날' 프로모션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 영화가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한 설 연휴를 기점으로 일 평균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약 9배, 첫 구매 고객 수도 8배 가량 증가했고 오클락 앱 다운로드 건수는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모션 실시 후 주문 고객 수와 쿠폰 사용률 역시 크게 증가했다. 일 평균 주문ㆍ방문 고객 수는 120% 증가했고 매일 최대 10~50% 할인쿠폰을 제공하던 오전ㆍ오후 10시 사이에 고객 유입이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특히 50% 쿠폰은 매일 1초 만에 지급이 완료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CJ오클락은 후속 프로모션을 준비해 이달 28일까지 오클락 앱을 다운로드 받기만 해도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하루 종일 오클락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J원포인트 기존 적립율 0.1%의 30배에 해당하는 3%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단, 쇼핑 전 이벤트 페이지 내 '3% 적립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혜숙 CJ오쇼핑 e커머스마케팅팀 팀장은 "협업으로 실질적인 매출 증가뿐 아니라 CJ오클락 인지도 증진을 통한 신규 고객 창출, 펀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등의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컨텐츠와의 코프로모션을 통해서 보다 이색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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