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삼성 모션싱크, 침구류 집먼지 진드기 제거 효율 상당히 높아"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가 명품 청소기 시장을 겨냥해 만든 '모션싱크' 청소기가 침구류의 집먼지 진드기 제거 효율이 높다는 공식 인증을 받았다. 청소 후 공기 중의 미세먼지와 부유 세균의 농도도 감소해 천식 및 알레르기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23일 '모션싱크' 청소기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로부터 알레르기환자 가정의 환경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인증을 획득했다.
KAF는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비영리단체다. 알레르기 전문의를 중심으로 천식 및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AF는 실제 생활환경에서 모션싱크 사용 전·후의 낙하오염물질과 집먼지 진드기 양을 비교했다.
KAF 관계자는 "삼성 모션싱크를 실제 생활환경에서 시험해본 결과 침구류의 집먼지 진드기 제거효율이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면서 "청소 후 공기 중 미세먼지와 부유세균의 농도도 감소해 알레르기 환자의 가정에서 사용하면 환경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이준화 상무는 "삼성 모션싱크는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환자의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기존 제품을 넘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청소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와 KAF는 청정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한 제품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