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눈이 오는 이유? "냉장고 벽에 성에 생기는 원리와 같아"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눈이 오는 이유? "냉장고 벽에 성에 생기는 원리와 같아" ▲눈이 오는 이유.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눈이 오는 이유'란 게시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따르면 눈과 비가 오는 원리는 같지만 형성 과정은 조금 다르다. 비는 작은 물방울로 이뤄진 구름 알갱이들이 뭉쳐서 무거워지면 더 이상 공중에 떠 있지 못하고 아래로 떨어진다.


눈은 구름 속 물방울이 증발해 생겨난 수증기가 얼음 결정이 만들어질 때 생겨나는 고체 미립자인 빙정핵에 달라붙고, 이것이 얼음으로 변해 눈 결정이 된다. 이는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 냉장고 벽에 하얗게 붙어 있는 성에와 생기는 원리와 같다.


눈결정들은 떨어지면서 서로 뭉쳐 눈송이로 변한다. 날씨가 추울 때는 잘 뭉쳐지지 않아 진눈깨비로 내리고, 포근한 날씨일 때는 살짝 녹은 눈송이가 잘 뭉쳐서 함박눈으로 내리기도 한다.


눈이 오는 이유를 접한 네티즌들은 "눈이 오는 이유, 어렸을 때 배운 것 같기도 하다", "눈이 오는 이유, 이왕 눈 맞을 거 눈이 오는 이유라도 알자", "눈이 오는 이유,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