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통공감' 광양시 제3기 블로그 기자단 발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소통공감' 광양시 제3기 블로그 기자단 발족
AD


“행사,축제,시책 스토리텔링해 블로그에 홍보,이용자의 호응도 높여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양시가 무한한 애정을 가지고 감성적 소통과 참여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15일 시청 접견실에서 ‘광양시 제3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제3기 블로그 기자단’은 광양시민 10명으로 구성되어 오는 12월까지 활동한다.

시의 주요 시책과 행사, 축제 등을 현장 탐방하여 광양시 대표 블로그에 콘텐츠를 포스팅 함으로써 온라인에서 광양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올해는 소셜미디어마케팅의 활용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광양시가 가지고 있는 향토자원과 지식 및 민간요법 등 지역만의 고유한 특성을 알리는 일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유능한 서비스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정부 3.0’의 본격적 추진에 발맞춰 시민과의 정보공유와 소통, 시민이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광양시 블로그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홍보 및 마케팅에 블로그를 활용하고 있으며 광양시도 블로그 기자단의 감성적이며 진솔한 기사가 우리시의 관광, 특산품 홍보에 활용되어 시민의 소득 창출과 광양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도록 블로그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블로그’는 2012년 시범 운영을 실시하여 2013년 제2기 블로그 기자단의 본격적인 활동에 힘입어 블로그 방문자수 3배, 블로그 이웃 수 10배 이상 확보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