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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사내벤처 첫 분사···카닥, 자동차 수리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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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사내 벤처인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 비교 서비스 카닥(대표 이준노)을 분사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카닥은 자동차의 파손 부위를 사진으로 찍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에 올리면 입점한 수리 업체들로부터 실시간으로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 비교 서비스다. 다음 벤처조직인 넥스트인큐베이션스튜디오(NIS)가 선보인 첫 번째 프로젝트로 2012년 11월 사내 공모전에서 선정된 후 지난해 3월 정식 출시됐다.

카닥은 출시 이후 시장 테스트, 각 분야 전문가 그룹의 분석, 교육 프로그램 등 다음 NIS의 육성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수입차 운전자 중심으로 이용이 증가하는 등 시장성도 검증을 받아 분사를 결정하게 됐다.


출시 이후 이용자들의 월간 견적요청수는 3000건을 넘었으며, 누적 견적요청수는 약 2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수입차 운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며 수입차 운전자 약 12만명이 카닥을 설치해 국내 등록된 수입차 약 82만대(2013년 6월 국토교통부 기준)의 운전자 중 약 15%가 카닥을 이용하고 있다.

남재관 NIS 총괄 다음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은 “카닥은 사내벤처가 분사를 하는 첫 사례”라며, “앞으로도 벤처 육성을 통해 사내 직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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