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이스트, 2013년도 '올해의 카이스트인' 상에 배상민 교수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카이스트, 2013년도 '올해의 카이스트인' 상에 배상민 교수 선정
AD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카이스트는 지난해 ‘올해의 카이스트인 상’에 산업디자인학과 배상민(42) 교수를 선정하고 2일 교내 대강당에서 시상했다.


배 교수는 나눔프로젝트를 통해 디자인의 혁신을 주도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움직이는 조명 ‘딜라이트’를 개발해 세계 최고권위 디자인전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s)를 수상했다.

또, 배 교수는 사회공헌 디자인(Philanthropy Design)을 주제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외받는 사람들을 위한 나눔프로젝트와 시드프로젝트를 수행해오고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4개의 상품을 개발하고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을 총 44회 수상했다.


배상민 교수는 “나눔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방식의 자선프로젝트로 기부를 일상적인 소비와 연결해 더 많은 기부를 이끌어낼 수 있다”며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또 다른 기부의 주체로 자라나 아름다운 순환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3번째를 맞이한 ‘올해의 카이스트인 상’은 한 해 동안 국내외적으로 카이스트를 빛낸 교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세계적인 학술잡지에 표지인물로 선정된 교원 ▲세계적인 신기술 개발 또는 학술연구 업적이 탁월한 교원 ▲거액의 연구비와 발전기금을 유치한 교원 ▲카이스트 위상을 대외적으로 높인 교원에게 수여된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