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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회장 "역량 강화하라…올해 車 판매목표 786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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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756만대 판매…연간목표 웃돌아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014년 그룹 경영방침을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성장 기반 강화'로 제시하고 올해 글로벌 자동차 생산·판매 목표를 786만대로 확정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2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2014년 시무식에서 이 같은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정 회장은 2014년 그룹 경영방침을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성장 기반 강화'로 제시하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전 임직원의 역량 결집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관리체계 정립 및 조직 혁신 ▲중장기 성장 전략 체계화 ▲혁신기술 투자 확대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 기여 ▲제철·건설분야 신성장 동력 확보 ▲협력사 동반성장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 등을 주요 추진 과제로 설정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생산 및 판매목표를 현대차 490만대(내수 68만2000대·해외 421만8000대), 기아차 296만대(내수 48만대·해외 248만대) 등 786만대로 확정했다. 이는 전년 목표(741만대) 대비 6% 증가한 수준이다.


지난해 현대기아차는 전 세계 9개국의 31개 공장에서 연간 목표를 웃도는 총 756만대를 생산 판매했다. 특히 해외공장에서 최초로 400만대를 초과 생산해 해외 누적생산 2000만대를 달성했다.


정 회장은 올해 경영환경에 대해 "최근 세계 경제가 본격적인 저성장 시대에 접어들면서 업체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며 "기술의 융복합에 따른 산업의 변화로 불확실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따라 정 회장은 올해를 전 부문의 역량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조성하는 한 해로 만들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그동안의 성장 과정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을 준비하는 뜻깊은 한 해로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글로벌화돼 있는 사업장과 관리체계를 혁신해 조직의 효율과 역동성을 확보함으로써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사업 구조와 중장기 성장 전략을 더욱 체계화하고, 보다 혁신적인 제품과 선행기술 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 회장은 그룹의 주요 사업인 철강 분야와 건설 분야에서도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 회장은 "철강 분야는 고장력 강판과 특수강 같은 보다 가볍고 튼튼한 신소재 개발에 주력해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을 더욱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건설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신공법 개발과 환경, 에너지 건설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소외계층 지원에도 그룹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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