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3 청렴韓 양천人 선발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총3명 선발 및 부서별 추진실적 평가, 부패ZERO 청렴韓 으뜸양천 위해 적극 노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권한대행 전귀권)는 2013년 한 해 동안 깨끗하고 투명한 으뜸양천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청렴시책을 추진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韓 양천人'을 선발· 시상한다.


2013 청렴韓 양천人 선발 전귀권 양천구청장권한대행
AD

공직윤리 평가는 기존의 규제나 처벌 위주의 방식을 탈피, 직원 스스로 청렴실천과 청렴시책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와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청렴성과관리 제도로 청렴마일리지 제도에서 올해부터 공직윤리 제도로 새 단장하고 규칙으로 제정됐다.

그간의 개인별 청렴도향상 시책추진, 다양한 청렴활동 참여 등 가점 영역과 행동강령과 청렴의무 위반, 고객 불친절 공무원 등 감점영역을 종합평가, '청렴韓 양천人' 총 3명을 선정한다.


구는 부서별로 청렴교육, 청렴홍보, 청렴도향상계획 및 청렴시책추진 실적으로 공직윤리 마일리지도 평가하여 구청과 동주민센터 우수부서 평가에 반영한다.


또 구는 2013년을 마무리하면서 '청렴韓 양천人'을 시상함으로써 직원들 스스로 청렴실천에 동기를 부여하고 자정노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의식변화를 통해 청렴 생활화와 청렴마인드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4년도에도 ‘부패ZERO, 청렴韓 으뜸 양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청렴에 대한 직원들 이해와 관심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자율적내부통제시스템에 의해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부패를 사전에 예방하며,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청렴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