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더 똑똑해진 스마트TV 'CES 2014'서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는 22일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4'에서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과 손가락으로 TV를 제어하는 핑거 제스쳐 기능 등을 탑재한 스마트TV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특정 명령어가 아닌 자연어를 인식하는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은 더욱 강화됐다. 올해 11개국 언어를 지원했지만 내년부터는 유럽과 성장지역 12개국을 추가한 23개 국가에서 제공된다.

원하는 콘텐츠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탐색 진입단계도 줄어들었다. 기존에는 방송 채널 변경을 위해 채널 바로가기, 채널 번호를 말하는 두 단계를 거쳤지만 2014년형 스마트TV는 채널 번호만 말하면 변경된다. 인기 웹사이트나 앱 바로 가기도 가능하다.


TV 시청 중에 날씨, 주식, 스포츠 경기결과와 같은 생활정보를 물어 보면 TV 화면 하단의 팝업창을 통해 간략하게 표시되며 클릭 시 앱으로 이동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음성인식 기능과 함께 동작인식 기능도 대폭 개선돼 손가락으로 TV를 제어하는 '핑거 제스처'가 2014년형 스마트TV에 새롭게 추가된다. 사용자는 손가락으로 TV 채널을 바꾸고 음량을 조절하며 원하는 콘텐츠를 찾고 선택할 수 있다.


손가락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키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거나 동영상이 종료되는 등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