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요즘 모임이나 술자리에서 한번쯤은 성형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비단 여성들끼리 모였을 때의 이야기 주제뿐만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사회적으로 외모가 개인의 스펙으로 인식 될 만큼 그 비중이 커졌다.
특히 대학교 졸업과 사회로 진출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이 외모적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면 그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닐 것이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하지만 외과적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비용, 부작용 등 여러 이유들로 선뜻 시작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 같은 고민에는 필러나 보톡스 등 쁘띠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나이에 맞지 않게 주름이 많아 노안으로 보이거나 턱 근육의 발달로 각진 얼굴 형으로 남성적인 이미지를 가진 여성들에게 보톡스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주사로 사각턱 교정이나 주름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용 성형 목적으로 뿐만 아니라 종아리 축소나, 다한증 등의 치료까지 가능하다.
보톡스 시술은 주사로 시행되므로 짧은 시간 안에 끝나고, 주름 제거 효과는 주사 후 2~3일 정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고 사각턱 교정처럼 근육의 볼륨을 줄이는 시술은 육안으로 차이가 나 보이려면 3∼4주 정도 지나야 한다. 효과 지속시간 역시 맞는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개 한번 주사로 4∼6개월 효과가 유지된다. 지속적인 효과를 원할 경우 고주파를 병행한 고톡스 시술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pos="C";$title="";$txt="";$size="250,362,0";$no="201312200903557428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일산 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주사만으로 간단히 시술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짧게 걸리고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간혹 간단한 주사시술이긴 하지만 부작용에 대해 부담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박원장은 “이런 부작용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적정한 용량을 적절한 부위에 주사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경험 많은 전문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