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활개선보성군연합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아시아경제 김영균]

생활개선보성군연합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AD


생활개선보성군연합회(회장 김미숙)는 지난 16일 (재)보성군장학재단을 방문, 보성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12개 각 읍·면 임원들이 매실장아찌, 매실식초 등 농산물 가공 봉사활동 수익금으로 지역 후학 양성을 위해 장학금 기탁의 뜻을 모아 마련됐다.


생활개선보성군연합회는 농촌사회 활력과 전문능력 배양을 위해 전문기술 습득 및 의식 교육, 과제활동 등을 통해 보성군의 농업과 농촌을 이끌어 가는 여성학습단체로 비영리 사단법인 단체로서, 그동안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보성군사랑도우미회를 결성해 10여 년째 매월 2회에 걸쳐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추진하는 등 해마다 읍·면별로 저소득 독거노인 방문 위문활동, 명절 무료 음료 시음 봉사,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활발한 봉사 활동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미숙 회장은 “얼마 되지는 않지만 생활개선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한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