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스에프씨, 주당 25원 현금배당..2년 연속 배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에스에프씨가 1주당 25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17일 공시했다.


이번 배당은 상장 이후 두 번째 배당이며, 총 배당 금액은 4억1000만원 규모다. 배당기준일은 12월31일이다.

에스에프씨 관계자는 "최근 전반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해 대부분 기업의 실적이 부진하여 배당을 축소하거나 실시하지 않고 있지만 우리는 2년 연속 배당을 결정했다"며 "태양광 시장의 장기 불황 등으로 작년 하반기 실적이 다소 하락했지만, 원가 경쟁력 확보 및 새로운 고객사 마케팅 등의 노력으로 올해 1분기부터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인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에스에프씨의 3분기 실적은 누적 기준 매출액 499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 또 중국 태양광 시장의 회복이 예상됨에 따라 중국 내 시장 수요 및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중국 법인도 설립했다.

박원기 대표는 “회사가 안정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어 주주들과 이익을 공유하고자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며 “배당뿐만 아니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함께 나누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