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화학, 여수다문화복지원 다문화가정 행복 이벤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LG화학, 여수다문화복지원 다문화가정 행복 이벤트 실시
AD


"다문화가정 부모님 초청 - 중국 곽은설 가정"
"한달여 동안 꿈에 그리던 딸 부부와 함께 여수 관광명소 관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LG화학과 여수다문화복지원은 올해로 3년째 다문화가정의 친정 부모님을 초청해 한국에서의 만남을 통해 딸 부부의 결혼생활을 보여주고 한국문화도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다문화가족 부모님 초청행사’의 대상자는 2010년 중국에서 온 곽은설(33,중국/귀화)씨다. 곽은설 씨는 2011년 쌍둥이 남아를 출산해 시어머니와 함께 한국인의 배우자로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11월 25일 한국에 와서 한화 아쿠아플라리넷 및 여수 관광명소를 관람하면서 꿈에도 그리던 딸 부부 집에서 한 달여 동안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다가 자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친정아버지 궈용허(중국)씨는 "이렇게 한국에 초청해 주고 환대한 환영을 해줘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딸이 한국에서 잘 적응해 살고 있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된다"고 했다.


LG화학, 여수다문화복지원 다문화가정 행복 이벤트 실시

LG화학 글로벌네트워크 관계자는 “곽은설씨가 부모님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되찾아 행복한 한국생활을 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여수다문화복지원과 함께 소외되고 복지사각지대에 배제되어 있는 다문화가족 및 자녀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곽은설씨는 “부모님이 한국에 방문하신 게 꿈만 같다”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부모님을 만나고, 여수 관광 및 음식들을 대접 할 수 있게 되어 LG화학과 여수다문화복지원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번 행사에 감사함을 표했다.


한편, 부모님 초청행사를 주관한 여수다문화복지원은 2009년 12월에 개원해 지역 다문화가족들의 한국어교육, 여가문화프로그램, 상담, 취업연계 등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생활 정착을 지원하는 다문화가족들의 이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