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야후 메일 '배달사고' 18일째 계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야후 메일 사용자 상당수가 계정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장애상태가 나흘째 계속되고 있다. 또 메일이 제대로 오가지 않는 '배달사고'는 지난달 25일부터 18일째 이어지고 있다.


12일(현지시간) 야후에 따르면 지난 9일 밤(현지시간) 시작된 이 회사 메일 서비스의 장애사태는 12일 오전에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

야후는 트위터와 텀블러 등에 띄운 공지문을 통해 "일부 사용자들이 계정에 접근하는 데 아직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밤새워 일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 회사는 또 "일부 사용자의 경우 11월25일과 12월9일 사이의 이메일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며 장애가 발생한 기간의 이메일 중 30%가 배달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 이후 배달사고가 계속 일어났으며 이 중 70%를 아직 해결하지 못했다고 시인한 셈이다.

야후는 로그인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은 iOS나 안드로이드용 야후 메일 앱, 또는 웹을 이용하면 계정에 접근할 수 있다고 트위터와 텀블러 등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사용자들은 댓글 등을 통해 "어떻게 해도 접근이 안 된다" "(특정 방식을 이용하면 로그인이 된다는 야후의 설명은) 거짓말이다" 등 비난을 퍼붓고 있다.


이번 장애사태는 지난해 머리사 메이어 최고경영자(CEO) 취임 이후 메일 재정비를 포함해 서비스 개혁을 추진해 온 야후에 상당한 타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