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라이스 버거 만들기'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는 라이스 버거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라이스 버거를 만들기 위해서는 4인분 기준으로, 밥 두 공기와 빵가루 반컵, 달걀 1개, 소금 1작은술, 슬라이스 치즈 4장, 바비큐 소스 4큰술, 식용유 약간, 다진 쇠고기 200g, 양파 1개, 다진 마늘 2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너트메그(향신료) 약간 등이 필요하다.
먼저 밥에 빵가루와 달걀을 넣어 섞은 후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섞은 밥을 햄버거 빵처럼 납작하고 둥근 모양으로 8장을 만든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패티를 만드려면 먼저 양파를 곱게 다져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마늘과 볶고 식힌다. 볶은 양파와 마늘, 쇠고기, 올리브오일, 후춧가루, 너트메그 등을 함께 섞어 4등분 한다. 밥의 크기보다 약간 크고 둥글게 패티를 빚는다.
지금 뜨는 뉴스
23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약 8분 정도 굽는다. 프라이팬에 바비큐 소스를 넣고 끓인 후 패티를 넣어 살짝 조린다. 조린 패티를 밥 위에 올리고 치즈를 얹은 후 다시 밥으로 덮으면 된다.
라이스 버거 만들기를 접한 네티즌들은 "라이스 버거 만들기, 패티도 오븐에 구워야하는구나", "라이스 버거 만들기, 재료가 은근히 많이 들어가네", "라이스 버거 만들기, 속재료는 기호에 맞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