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2013년도 시공VE 경진대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성남시 분당 LH 본사에서 건설 시공단계의 원가절감 및 가치향상 기법인 시공VE(Value Engineering)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2013년도 시공VE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약 390여개 팀이 참가해 지역본부 예선을 거친 후 본선대회에는 44개 팀이 진출했으며 최종 10개팀이 입상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대화건설에서 참여한 김포한강신도시 조경공사 6공구와 대저건설에서 참여한 평택소사벌 A3BL 아파트건설공사 3공구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SK건설의 행정중심복합도시 금강4교 건설공사와 KCC건설의 수원호매실 A6블록 아파트건설공사 9공구가 수상했고 장려상은 롯데건설의 김포한강 택지개발사업 조성공사 5공구 등 6개팀이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팀에게는 최우수상 700만원을 포함해 총 3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LH 건설현장 관리제도의 일환인 격려장이 입상한 팀들에게 각각 주어져 LH에서 발주하는 공사에 참여시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