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8일까지 2차 기획여행이용권 대상자 400여명 모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와 광주문화재단은 평소 여행이 힘든 사회·문화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2013년 2차 기획여행이용권’신청자를 모집한다.
‘기획여행이용권’은 관광을 통한 복지 증진을 위해 사회 취약계층에게 국내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여행이용권 사업의 일환으로, 지자체별로 여행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발굴, 대상자 특성에 맞춘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여행 일정은 광주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모에서 선정된 용인 에버랜드, 통영·거제, 공주·부여, 해남, 서울 등 5개 지역을 당일 또는 1박2일 동안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우선돌봄차상위가구 및 다자녀가정(자녀 3인 이상), 홀몸노인, 조손가정, 다문화가정이며 지원규모는 약 400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상자는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 ), 여행이용권 홈페이지(www.tvoucher.kr ) 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8일까지 광주문화재단에 직접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단, 지난해 여행이용권 수혜자나 올해 개별·단체·기획여행이용권 선정자는 제외된다.
자격요건 검증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수혜자를 선정하며 선정결과는 오는 20일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 ), 여행이용권 홈페이지(www.tvoucher.kr ) 등에 공고될 예정이다. 문의 062-670-7913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