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엑소 '12월의 기적', 각종 음악차트 휩쓸며 대세 입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엑소 '12월의 기적', 각종 음악차트 휩쓸며 대세 입증
AD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이 각종 음악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엑소는 지난 5일 '12월의 기적' 음원을 선공개한 직후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9개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싹쓸이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소속사측은 "12월의 기적'은 지금까지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모았던 엑소의 또 다른 감성적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작사가 윤사라, 작곡가 돈 스파이크 등 히트메이커들은 물론,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해 최고의 오케스트라 녹음실로 손꼽히는 미국 테네시주 소재의 'Ocean Way Nashvile Studios'에서 세션 녹음을 진행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제작됐다"고 전했다.


특히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은 지난 5일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감미로운 멜로디와 멤버들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무대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뛰어난 보컬 실력을 인정받으며 호평을 듣고 있다.


한편, 엑소는 지난 5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무대를 선사했으며, 12월 한 달간 스페셜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계획이다.




장영준 기자 star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