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디스플레이, 1석3조 사회공헌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LG디스플레이, 1석3조 사회공헌활동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일 구미열방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형광등을 기증했다.
AD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전력난 해소와 자원 재활용 및 지역사회 나눔을 동시에 실천하는 1석3조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국내 전 사업장에 설치된 형광등을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형광등 33만개를 파주와 구미 지역의 사회복지기관과 군부대 등 지역사회단체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절전을 위해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기업은 많았으나 대부분 교체한 형광등을 폐기해 왔다.

반면 LG디스플레이는 형광등 교체 계획 단계에서부터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전제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교체한 형광등을 모두 수거한 뒤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선별해 오염물을 제거하고 포장작업을 실시했다. 이 형광등은 내년 4월까지 파주보육원·1사단 등 사회복지기관 및 군부대 49곳에 기증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가 이번 나눔 아이디어를 실천으로 옮기는 데는 파주시와 구미시 등 지자체의 도움이 컸다. 파주시는 관내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파주뿐 아니라 인근 남양주 사회복지기관까지 사용처를 발굴하는 데 앞장섰다. 구미시 역시 무상 기증을 위한 사용처 발굴에 적극 협조했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최고생산책임자(CPO) 부사장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사회공헌과 자원순환의 성과를 거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창조적인 업무문화를 조성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회책임경영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