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자동차가 대대적인 고객 서비스 혁신에 나섰다.
현대차는 3일 종로구 부암동 소재 서울미술관에서 '신 고객 케어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하고 현대차 서비스 브랜드인 '블루멤버스(BLUEmembers)'의 확대 개편 내용을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현대차 구매 또는 재구매 시 적립 가능한 '블루멤버스 포인트(BLUEmembers Point)' 분야를 개선해, 횟수에 따라 최대 3%까지 포인트를 확대 제공키로 했다.
기존 포인트 적립제도가 '신차 구매' 및 '재구매' 등 두 가지 경우로만 구분해 최대 15만 포인트까지만 제공 했던 것과 달리, ▲1회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7% ▲2회 구매 시 1.1% ▲3회 구매 시 1.5% ▲4회 구매 시 2.0% ▲5회 구매 시 2.5% ▲6회 이상 구매 시 3.0%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번 포인트 적립 개선안은 과거 현대차를 구매한 이력을 포함해 적용한다.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를 두 대 구입한 이력이 있는 고객이 새로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3.3 프리미엄 기준)를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약 80만원 상당의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얻게 된다.
또한 현대차는 블루멤버스 서비스 대상 고객을 '현대차 구매 고객' 외에도 '현대차 이용 고객' 개념으로 확대키로 했다.
현대차를 신규 구입한 법인, 리스 및 렌트사뿐 아니라 리스 및 렌트사로부터 신규 차량을 1년이상 장기 임대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포함)도 '블루멤버스 회원' 으로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법인, 리스 및 렌트(개인 포함)고객의 경우 차량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3%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지급하고, 개인 고객과 동일하게 8년간 매년 정기점검 등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지정해 동일 차종 구매 고객에게 모두 똑같이 적용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수리 등 차량관리부문부터 외식, 쇼핑, 레저 및 영화에 이르기까지 고객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현대차는 ▲엔진오일 세트(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교환 ▲에어컨 필터 ▲앞 브레이크 패드 등으로 구성된 '선택형 서비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곽진 현대차 판매사업부 전무는 "현대차를 선택해주신 국내 고객들만을 위해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감동을 전하는데 주력하겠다"며 "판매, 마케팅 및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혁신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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