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와 비교해 킨들파이어 장점 부각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아마존이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를 겨냥한 비교광고를 선보여 화제다.
2일 아마존은 애플 아이패드 에어와 자사의 킨들 파이어 HDX8.9를 비교하는 영상 광고를 유튜브에 올렸다.
영상 내레이션에서는 아이패드 에어의 기능을 설명할 때는 조니 아이브 애플 수석디자이너를 연상시키는 영국식 악센트, 킨들을 소개할 때는 미국식 악센트를 사용했다.
이 광고는 기본 사양을 비교해 킨들파이어의 장점을 부각한다. 영상에서 "해상도가 아이패드 에어(2048×1536)보다 킨들 HDX8.9(2560×1600)이 20% 더 높고, 무게는 에어가 1파운드, 킨들이 0.83파운드로 20% 더 가벼우며, 가격도 더 싸다"고 강조한다. 가격은 에어와 HDX8.9가 각각 16GB 모델 기준으로 499달러와 379달러다.
아마존의 경쟁사 조롱 광고에 외신도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더 버지는 "아마존이 애플을 비난해 온 마이크로스프트(MS) 자리를 대체하면서 MS는 구글 조롱 광고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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